티스토리 뷰

칼로리 계산기 어플 사용법으로 제가 직접 사용한 실사용 후기 및 추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건강한 다이어트에서 운동은 필수라고 하지만 다이어트상 가장 중요한 것을 꼽으라면 식습관이라고 할 수 있을만큼 목표에 맞춰 알맞게, 적당히, 건강히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세상에 음식은 너무나도 많고 각 음식별로 내장된 영양소성분을 알 수 없기 때문에 그저 적게만 먹는게 방법" 이라고 생각하셨다면 이번글을 주목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바로 수만가지가 넘는 음식의 데이터베이스를 바탕으로 오늘 먹은 아침, 점심, 저녁을 기입하면 칼로리는 물론 지방 및 단백질까지 알려주는 칼로리 계산기 어플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미 입소문이 많이탔는지 안드로이드마켓에서만 5,000만다운로드수가 돌파하였으며 평점은 4.5이상으로 다이어트를 원한다면 필수로 다운로드 받아야하는 앱의 위치까지 올라가지 않았나 생각이 듭니다. 실제로 제가 이용해본 결과 사용자의 체중과 키 그리고 목표에 맞춰서 하루 권장분을 알려주며 어떠한 음식이던지 정확한 영양소 정보가 있다보니 확실히 저는 앱사용후 나날히 성공적인 감량을 기록하고 있답니다.


정말로 정확한 칼로리 계산기 어플로 체중감량을 희망하시는분, 혹은 내가 현재 먹고 있는 음식이 도대체 몇 칼로리인지 알고싶으시다면 큰 도움을 받으실 수 있으실 겁니다.



칼로리 계산기 어플 1위의 위엄, 직접 사용해보고 작성하는 사용법


무려 5천만이상의 다운로드수와 높은 리뷰점수 1위를 자랑하는 앱입니다. 검색창에서 "칼로리 계산기 어플"이나 "MyFitnessPal"을 입력하시면 쉽게 찾아 다운로드받으실 수 있습니다. 비슷한 기능을 제공하는 어플들도 있지만 후기를 읽어보면 음식의 데이터가 너무 적거나 부정확한 정보를 제공한다는 의견이 많고 유료기능을 사용하여야만 칼로리 계산을 지원해주는등 좋지 않았습니다. 저또한 혹시나싶어 모두 이용해보았지만 종합적으로 위 칼로리 계산기 어플을 1위로 추천드리고 싶네요.




어플을 실행하면 다이어트에 관련된 설문을 작성하여야하는데, 꼭 본인의 몸과 환경에 맞게 설정해주시길 바랍니다. 왜냐하면 키와 몸무게, 활동성등에 따라서 같은 음식을 먹고도 소비하게되는 칼로리는 사람마다 다를 수 밖에 없는데, 칼로리 계산기 어플에서는 이러한 모든 것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계산해주기 때문입니다. 목표체중까지 넣어주신 후 로그인까지 완료해주세요.



모두 기입이 완료되었다면 일지화면을 보실 수 있으실꺼에요. 이곳에서 아침 점심 저녁 간식등 오늘하루중 먹은 모든 음식을 넣어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일지-음식추가 클릭)위에서도 설명드렷듯이 수만가지가 넘는 음식의 데이터가 있어서 모두 검색을 통해 찾으실 수 있으며, 만약 없다하더라도 음식에 구성된 재료와 레시피만 넣어주면 칼로리를 알아서 구해주니 정말 칼로리 계산기 어플 1위의 위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오늘 저녁에 순대국밥을 먹어서 기입을 해보았는데요. 위좌측사진처럼 관련된 모든 음식이 나오며 본인이 먹은 항목을 클릭하여 선택해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해당 음식에 대한 칼로리, 탄수화물,지방,단백질의 간략한 정보를 알려주는 페이지로 이동되는데 우측상단의 V를 누르시면 최종목록추가가 이루어지게 됩니다. 내가 현재 먹고 있는 음식의 칼로리가 얼마인지 궁금하셨던분이라면 이 기능을 이용해보셔도 도움이 많이 되실 것 같아요.



저는 오늘 먹은 모든 음식을 넣어주었는데 제몸의 상태와 목표체중을 위해서는 하루 1890칼로리를 먹어야했었지만 저는 55칼로리를 초과하여 먹어버려 실패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조금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려면 우측상단에 있는 그래프도형을 눌러보세요.



각 식사에 따라 섭취한 칼로리에 대한 비중을 보여줍니다. 저는 아침에 일어난후와 자기직전 먹는 저녁을 과하게 먹는 스타일인데요. 해당 비중을 보시고 적절한 배분과 전략을 세우실 수도 있답니다.




그외에도 칼로리 계산기 어플 위상단의 메뉴 영양소를 들어가보시면 내가 섭취한 단백질 및 탄수화물의 목표치까지 알려주기 때문에 체중뿐만아니라 건강관리에도 무척 큰 도움이 됩니다. 다이어트의 적은 누가뭐라해도 탄수화물이죠. 최근 일주일간 노력하였지만 저는 항상 목표치를 초과하고 있어서 더 분발해야겠다고 느껴지네요.



마지막으로 목표체중에 대한 피드백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은 내정보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주기적으로 감량에 성공하셧다면 위 경과란 체중추가를 눌러 일자및 체중을 기입해주세요. 목표까지 달성한 %는 물론이고 일일 먹어야하는 칼로리를 보여준답니다. 그외에도 하루일정에 따라 메모와 게시물작성등 다이어트일기로도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칼로리 계산기 어플은 필수 플래너기능도 완벽히 소화해준답니다.


직접 사용해보고 정말 좋았기 떄문에 주변분들에게도 추천해보았는데 모두 만족하시는 것을 보고 꼭 글을 작성해봐야겠다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도움되셨기를 바라면서 여러분들의 다이어트를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