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내가 싫어하는 사람에게 소식을 알리기 싫을떄에는 카톡 프사 안보이게 설정을 하면 좋습니다. 쉽게 말해 카톡 프로필 비공개로 내가 바꾼 사진과 배경화면을 지정한 특정인물에게만 보이지 않게 만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일종의 차단으로 친구목록이나 나의 프사를 클릭하더라도 사진과 상태메세지의 확인이 불가능해지게 됩니다. 저는 주로 헤어진 전애인들이나 직장에서의 불화등으로 인해 인간관계를 끊고 싶을떄에는 무조건 카톡 프사 안보이게 만드는 편입니다. 


덩달아서 메세지까지 차단되는 효과가 있기 떄문에 말그대로 앞으로 보지 않을 사람들에게 설정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카카오톡에서는 친구에 대해 차단이나 숨김기능이 있는데, 이때에 이용하게 되는 것이 카톡 프로필 비공개 차단을 설정하시면 되는데요. 혹시나 모를일을 대비해서 해제방법도 알아두시는 것이 좋겠죠?



카톡 프사 안보이게 설정 하는법


카카오톡에서 친구와 관련된 설정을 할때에는 한가지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친구목록에서 특정인물을 찾아주신후에 꾸욱 눌러주셔서 설정창을 열어주는 것이죠. 모든사람이 아닌 내가 싫어하는 사람 한명에게만 카톡 프사 안보이게 하기 위해서는 필수과정입니다. 3초정도 꾸욱 눌러주면 새창이 나오게 됩니다.



이렇게 창이 나오셨다면 성공입니다. 숨김과 차단중에서 카톡 프사 안보이게 비공개하는 것이니 숨김이 아닌가하는 생각이 먼저 드시겠지만, 이 숨김은 단순히 나의 카카오톡 친구목록에서 안보여지게 만드는 것입니다. 그러니 햇갈려하지 마시고, 바로 맨밑에 있는 차단으로 들어가주셔야 하니다.



차단하시겠습니까, 차단하면 차단한 친구가 보내는 메세지를 받을 수 없고 친구목록에서도 안보여지게 됩니다라고 하는데 확인을 눌러주세요. 하지만 이것은 단순히 메세지만 안보이게 하는 것이지 카톡 프사 안보이게 만들어준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상대방 입장에서는 메세지를 보내도 1이 사라지지 않으니 차단에 대해서 어렴풋이 알게 되겠지만 나의 프사와 배경이 바뀌는 것을 모두 체크할 수 있습니다. 무척 소름돋는 일이겠죠.



그렇기에 추가적으로 설정을 해주셔야하는데, 카카오에서는 차단된 친구들에게 내 개인정보를 지켜주기 위해서 별도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친구목록 오른쪽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을 클릭해주신후에 <친구관리>로 접속해줍니다.



<차단친구 관리>를 바로 찾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곳에서 카톡 프사 안보이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이 목록에서 방금전에 차단한 인물을 찾아주신후에 오른쪽 관리 - 메세지 차단은 물론 카톡 프로필 비공개를 해주겠다는 두번쨰 기능으로 지정하셔서 바꿔주시면 됩니다. 아무것도 안하고 차단만하면 메세지만 차단되는거에요. 이렇게 추가적으로 해주셔야 합니다. 제가 다른폰으로 실험해본결과 나의 프로필사진이 아무것도 지정하지 않은 것처럼 빈화면만 나오게 됩니다. 만약 잘못지정하셨다면 마찬가지로 이곳에서 차단해제를 해주시면 간단히 다시 친구목록에 추가시킬 수 있습니다.


카톡 프사 안보이게 만들어주는 유용한 기능을 알아보았네요. 인간관계라는게 복잡한만큼 나와 맞지 않는 사람은 당연히 생길 수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sns상에서 관리를 해준다면 스트레스를 줄이고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게 되는 것 같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