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세상 모든 팁 모아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크롬 캐시 삭제 방법으로 10초만에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준비해보았습니다. 인터넷 브라우저에 있는 캐시를 자주 지워줘야하는 가장큰 이유는 인터넷 속도를 빨라지게 하기 위해서 입니다. 이것이 무슨 말이냐면 컴퓨터의 동작에 대해서 간단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PC에서는 수많은 연산작업을 해야하고 이용하고 있는 사람에게 빠른 속도의 반응과 결과를 보여주어야 합니다. 그것을 위해서 임시 데이터라는 캐시 항목을 만들게 되고 그 안에서 더 빠른 연산을 불러오기만 한다는 것입니다. 속도가 높아지기 위해서 캐시를 이용하게 되지만 이것은 지워주지 않으면 계속해서 쌓이게 되는데요. 


저장할 수 있는 공간은 한정되어 있어서 용량이 커져갈수록 인터넷 속도에 악영향을 끼치며, 캐시가 많아질수록 불러와야하는 연산을 찾는데 시간을 허비하기 떄문에 마찬가지로 컴퓨터 속도가 느려지게 됩니다. 그래서 크롬 캐시 삭제를 통해서 저장공간을 말끔하게 비워주고 인터넷 속도가 바로 빨라지는 것을 체감할 수 있게 되는 것이죠. 비유를 하자면 꽉 차서 더이상 들어가지 않는 쓰레기통에 비유할 수 있겠습니다. 인터넷을 이용하면 저절로 쌓여지기 떄문에 크롬 캐시 삭제를 자주 해주셔야 하지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는 것은 10초만에 해결할 수 있는 간단 단축키가 있다는 사실입니다.



크롬 캐시 삭제 방법 (초간단하게 해결)


처음에는 크롬 캐시 삭제를 어떻게 할 수 있는지 메뉴 들어가는 방법을 살펴볼 것입니다. 그리고 아래에서는 크롬 캐시 삭제를 한번에 진행해주는 단축키도 소개드릴텐데요. 아무래도 크롬외에도 다른 브라우저의 캐시를 지울때도 메뉴 구성은 똑같기 때문에 알아두신다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크롬을 실행해주시고 우측 상단 점 세개의 메뉴를 눌러주시길 바랍니다.




메뉴창이 나올텐데 여기에서 설정을 클릭해서 들어가줍니다.




다른 기능들이 무척 많은데 이곳에서는 크롬 캐시 삭제를 할 수 없다는 것이 중요합니다. 데이터를 지우는 것이기 떄문에 일반이 아닌 고급 메뉴로 들어가주셔야 합니다. 창을 맨끝으로 내리시고 고급 ▼ 버튼을 찾아 클릭하시면 됩니다.




바로 찾을 수 있는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가 있죠? 여기에서 캐시도 지울 수 있고 방문기록이나 쿠키도 삭제가 가능합니다. 들어가주세요.



고급란을 보시면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가 있습니다. 체크해주시고 삭제를 눌러주시면 되는데 사용기록, 다운로드기록 등도 컴퓨터 속도를 느리게 하는 데이터라고 할 수 있으니 전체 체크를 해주시고 삭제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크롬 캐시 삭제 단축키 1초 해결가능


컴퓨터 키보드 자판에서 CTRL + SHIFT + DELITE 키를 동시에 눌러주시길 바랍니다. 키 위치를 잘 모르시는 분들이 계실까봐 자판 사진에 표시를 해보았습니다. 누르면 위에서 알아보았던 크롬 캐시 삭제 메뉴를 들어갔던 과정이 생략되고 아래와 같이 바로 삭제 창을 보실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체크를 해주시고 삭제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크롬 캐시 삭제로 단축키는 물론이고 들어가는 과정을 알려드렸는데요. 저는 일주일에 한번씩 이 데이터들을 지워주고 있는데 컴퓨터의 청소 프로그램들에서 모두 지원해주고 있는 기능들입니다. 확실히 인터넷 속도가 체감이 될정도로 빨라지고 오류들이 사라지게 되어서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네요. 올팁모아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