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세상의 모든 올팁모아입니다. 카카오톡 파일전송 용량 바꾸는법을 혹시 알고 계신가요? 모르신다면 꼭 알고 있어야하는 팁이라고 생각하는데 그 이유는 용량조절을 통해 보내는사람이나 받는사람이나 빠른 전송이 가능하게 되고 데이터의소모율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친구들이랑 카톡을 하시다가 재미난 영상이나 사진을 여러장보낼때 데이터걱정을 하는분들이 많더라구요. 동영상같은 경우에는 고용량일시에는 나중에 와이파이같은데서 확인할 수 있겠지만 사진은 톡방진입시 바로 데이터다운로드가 진행되기 때문에 카카오톡 파일전송 용량을 꼭 설정하신 후 발송하시는게 좋습니다. 혹시 용량이 변경되면 화질이 너무 깨져서 좋지 않은 것이 아닌가하는 생각이 드실 수 있겠지만 직접해보셔도 알겠지만 아무리 확대를 해도 원본과 차이를 발견하기가 힘들답니다. (+또한 원본사진을 요구하는 경우도 많은데 이경우에도 카카오톡 파일전송 용량 바꾸는법으로 해결이 가능하답니다)




카카오톡 파일전송 용량 바꾸는법 매우 쉽습니다.



카톡에 들어가주신후에 카톡방목록의 오른쪽위를 한번 봐보면 설정아이콘을 확인할 수 있죠? 여기로 전체설정으로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미리 말씀드리고 싶은 점은 원본사진보내기 가능 및 용량을 획기적으로 줄여주어 (사진은 50% 동영상 60% 정도) 데이터를 많이 아낄 수 있게 되는 방법입니다.!




목록을 잘 살펴보시면 채팅이 있어요. 이곳으로 들어가주세요.



미디어관리에 있는 사진화질, 동영상변환, 동영상화질을 모두 수정해주는 것이 카카오톡 파일전송 용량 바꾸는법입니다. 화질을 저화질로 변경해줄수록 데이터가 절약되는 것이죠. 동영상또한 마찬가지로 최적화시켜 mp4로 보내주게 된답니다.



특히 사진을 잘살펴보시면 맨하단에는 원본이, 중간에는 고화질이 위에는 일반화질이 있습니다. 일반으로 변경해주시면 되고, 동영상 변환 기능은 ON, 동영상화질은 저화질로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최적화된 카카오톡 파일전송 용량으로 지정되어 앞으로 계속해서 유지가 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만들어주셨다면 이제 데이터압박에서 벗어나실 수 있습니다. 다시변경하고 싶으실때에는 이메뉴를 기억해두시면 되겠죠? 여기까지 카카오톡 파일전송 용량 바꾸는법을 알려드렸는데 제가 직접해보니 위에서 말씀드렷듯이 사진은 50%까지 감축되고 동영상은 60%까지 가벼워지더라구요. 로딩속도도 빨라지고 무척효율적인 것 같습니다. 크게 어려운부분이 없기 떄문에 이번글은 짧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