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세상의 모든 정보 올팁모아입니다. 오늘시간에는 카톡 대화내용 삭제 방법으로 2가지를 준비해보았는데요. 첫번째는 다른사람과 비밀스러운 이야기를 했었다면 모든 카톡 대화내용을 삭제하는 것입니다. 남들이 알면 안되는 메세지를 주고받았다면 대화기록이 남아서 채팅방에 그대로 남게 되는데요. 이럴때에는 특정 채팅방을 초기화시켜 대화기록을 모두 제거할 수 있답니다.


두번째는 보낼대상을 잘못지정하여서 실수로 보낸 카톡 대화내용 삭제를 진행하는 것입니다. 실수로 회사방이나 친구들의방에 나의 개인적인 대화를 올리게 될 경우에 사용하는 것인데요. 내용자체를 제거하며 해당부분에는 [삭제된 메세지입니다]라는 문구가 출력되게 됩니다. 많은분들이 경험해보셨을 것인데요. 이전의 카카오톡 버전에서는 보낸 메세지를 취소삭제가 불가능하였지만 지금은 모두 이 기능을 사용하여서 카톡 대화내용 삭제를 이용하고 있답니다.




카톡 대화내용 삭제 (전체 / 특정메세지) 방법을 알아봅시다.



먼저 첫번째는 전체메세지를 제거함으로써 프라이버시를 지키는 것입니다. 실수로 보낸 하나의 메세지 카톡 대화내용 삭제를 보고 싶으시다면 두번째 방법으로 바로 넘어가주세요. 모두 초기화하고 싶은 대화방을 들어가신상태에서 오른쪽위에 있는 삼단메뉴를 클릭해주세요. 위 사진을 따라해주시면 됩니다.



오른쪽에서 메뉴바가 출력이되는데요. 이곳에서 오른쪽 아래의 설정아이콘으로 채팅방옵션을 지정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톡이나 단체톡모두 방법은 동일합니다. 



메뉴를 잘살펴보시면 카톡 대화내용 모두 삭제를 보실 수 있습니다. 클릭시 현재 채팅방의 모든 내용이 제거된다는 문구가 나오는데요. 확인을 누르시면 됩니다. 주의하셔야할것은 복구가 힘들 수 있기 때문에 필요한 내용이 있다면 미리 사진과 메세지를 캡쳐나 내보내기 해두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시 방을 들어가면 모든 카톡 대화내용 삭제가 진행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아무런 대화를 주고받은 기록이 삭제된 것입니다.



02 실수로 보낸 카톡 대화내용 삭제 지우기 : 속도가 생명입니다.



위와 같이 단체톡방에서 저는 친구에게 보낼 내용을 잘못 보낸상황을 가정해보겠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읽기전에 삭제를 하고 싶다면 해당 문자를 꾸욱 눌러주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개별적인 실수 메세지는 5분안에 지워주셔야 합니다. 5분이지나면 삭제가 불가능해집니다.)



두번째 항목에 삭제를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눌러주시길 바랍니다.



두가지선택이 보이는데요. 위에있는 모든 대화 상대에게서 삭제를 선택해주시고 확인을 해주셔야합니다. 두번째인 나에게서만 삭제는 보여지지 않는 대상이 나에게 한정됨은 물론, 메세지를 볼수없기 때문에 다시 카톡 대화내용 삭제 방법을 이용할수도 없습니다. 정말 주의하셔야 되는 부분이에요.



모두다 되셨다면 위사진처럼 삭제된 메세지입니다.라는 문구를 카톡인원들과 본인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좌측에 있는 숫자표시는 읽을수록 사라지게 되는데 아직 아무도 읽지않았기에 빠른 제거가 성공했네요. 이상으로 카톡 대화내용 삭제 방법으로 두가지를 알아보았는데요. 상황에 맞춰서 이용하신다면 SNS로 인한 피해를 줄이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유용하게 사용하세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