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교통수단이 발달함에 따라서 현대인들은 걷지 않아 건강을 해치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는데요. 이럴때에 꼭 추천드리고 싶은 운동 건강앱으로 만보기 어플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저는 최근 운동을 시작함에 따라서 걷기의 중요성을 실감하고 있는데요. 만보기 어플을 이용하여서 항상 일정량을 꾸준히 걸었더니 칼로리 및 체중의 감소는 물론 잦은 피로감이 모두 사라지는 효과를 보고 있답니다. 걸음의 중요성은 모두 알고 계실텐데 사실 실천하기가 굉장히 어려운데요. 그래서 저는 하루목표치를 매일 알려주는 만보기 어플을 사용하실 것을 권고드립니다.


사용해야하는 이유는 내가 걸은 횟수에 따라서 소모되는 칼로리와 체중을 계산해주어 목표의식을 심어주게 되며, 혼자 하는 것이 아닌 경쟁이나 마라톤대회등을 만보기 어플상에서 참가하여 재미와 건강을 모두 챙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 지도상에서 내가 뛰고걸은 경로가 보여지는데 매일매일 이부분을 체크하며 캡처하여 모아가면 뿌듯함도 느끼실 수 있답니다. 


저는 여러가지 만보기 어플을 사용해보았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앱동작이 멈추지 않고 지속적으로 나의 걸음을 체크해줄 수 있는가, 모두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가, 몸무게가 감소됨을 체크할 수 있는가의 여부인데 이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앱을 저는 사용하고 있답니다.




만보기 어플 최고의 앱을 소개하겠습니다. (걷기 운동을 통해 건강해지기)



하루 30분 이상의 걷기 운동을 하면 혈액순환이 증가하여 다이어트에 큰 효과를 줌과 동시에 심혈관 질환 예방, 호흡기 기능 증진등의 다른 부과적인 건강력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유산소운동으로 가장 쉽고 효과가 큰 것을 뽑으라면 당연코 조깅입니다. 그래서 다이어트를 원하시는분이라면 적극적으로 만보기 어플을 사용해보실 것을 추천드리는 이유이죠. 또한 잦은 스트레스나 피로감을 느끼신다면 일주일만 꾸준히 걸어보시면 큰 체감을 하실수도 있답니다. 



이제 의욕을 충전하셨다면 사용할 만보기 어플을 알아보셔야겠죠? 제가 이용하고 있는 앱으로써 심플함과 동시에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칼로리나 체중계산또한 놀라울정도로 정확하게 알려준답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c.pacer.androidapp      

주소를 첨부해드릴테니 편하게 설치해보세요.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검색을 하셔도 쉽게 다운로드받으실 수도 있답니다.




이제 만보기 어플 사용법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겠습니다. 로그인시에는 본인의 키와 체중정보를 기입해주시고 페이스북을 쉽게 연동하실 수 있어요. 메인화면의 모습인데 중앙메뉴입니다. 오늘의 걸음수와 칼로리소모, 활동시간, KM를 보실 수 있는데요. 자신의 목표걸음수를 설정하여 달성여부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보기 어플을 이용할때 꼭 추천드리는 것은 하루 1만회걷기, 8KM이상, 30분초과를 꼭 지켜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제가 직접 겪어본 결과 체중감량 및 효과를 보기 위한 최소조건이기 떄문이죠.


만보기 어플 하단분석메뉴를 들어가시면 본인의 체중, 칼로리소모 변화를 표로써 기간별확인이 가능합니다. 꾸준히 걷기를 하시다보면 지구력과 심폐능력이 좋아져서 그래프가 우상향하는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감소하는 체중과 칼로리를 보면서 목표를 조금씩 높여가시길 바랍니다. 나의 나이대에 맞는 다른 사용자들의 평균 걸음수를 비교해서 보여주기 때문에 운동의욕을 심어주는 효과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만보기 어플 활동 GPS기록으로 내가 걸은 경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각 구간별로 루트를 지정할 수 있고 목표시간 및 기록을 체크할 수 있는데요. 마치 마라톤을 뛰는 것처럼 측정하실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만보기 어플에서 활용하기 좋은 기능으로 추천드립니다.



혼자서 뛰다보면 쉽게 포기하고 싶을때가 많은데요. 이럴때에는 만보기 어플 하단 답사하기 > 경기 기능을 이용해보세요. 소셜미디어 페북과 연동되어 각목표 레이스를 도전하게 되는데요. 시작일부터 꾸준히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많은사람들과 서로 격려하고 서로간 답글이나 대화를 진행할수도 있답니다. 확실히 함께한다는 생각이들어서그런지 저는 모든첼린지를 포기없이 완료하였답니다.



경기와 더불어서 나의 친구나 가족들을 추가하여 그룹을 개설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상대방의 걸음횟수가 종합적으로 보여지고 순위를 매겨지게 됩니다. 서로간의 걸음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어서 승부욕은 물론, 격려메세지를 보내는등. 재미있게 활용할 수 있답니다. 이상으로 만보기 어플 사용법과 추천을 해드렸는데 제 경험상 일주일후부터 체감이 가능하여 그전에는 쉽게 포기하게 되었는데요. 꼭 꾸준함을 목표로 습관화시켜 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