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IT달인 올팁모아 블로그 인사드립니다. 오늘의 글은 갤럭시 보안폴더 사용방법을 준비해보았습니다. 삼성에서 출시하는 스마트폰인 갤럭시에서는 보안폴더 기능을 탑제하여 출시하는데요. 굉장히 쓰임새도 많고 유용하지만 많은분들이 이 기능을 잘 모르셔서 이용을 하지 않고 계신데요. 한마디로 정리하자면 다른누구도 볼 수 없는 나만의 비밀공간을 가질 수 있는 것입니다. 별도의 설치나 사용법이 어렵지 않아서 한번 알아두시면 앞으로 요긴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남에게 들키고 싶지 않은 사진, 어플리케이션, 메모등 비밀번호잠금등으로 관리하고 싶으신적이 있으신가요? 혹은 또다른 제2계정으로 sns에서 활동하고 싶으셨다면 갤럭시 보안폴더로 모두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기본적으로 제공됨에도 불가하고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별도의 비밀폴더앱을 설치하시는데, 성능도 성능이지만, 용량면, 기능면에서도 삼성에서 제공하는 갤럭시 보안폴더를 이길 수는 없답니다.



갤럭시 보안폴더란? 무엇을 할 수 있나요?


갤럭시 보 폴더안에는 현재 스마트폰에서 사용중인 모든 어플리케이션을 복사하여 사용되는데요. 쉽게 말해 사진부분을 보자면 갤러리라는앱이 기존에 하나, 보안폴더안에 하나가 생성되어 별도로 운영되게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감추고 싶은 파일들을 모두 보안폴더로 옮겨서 감출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또, 같은 기기상에서 분리된공간을 이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카카오톡등의 2계정이용이 가능해집니다. 물론 다른번호로 인증을 거쳐야하기 때문에 유의해주세요.



갤럭시 보안폴더 사용방법


스마트폰의 상태바를 손가락으로 아래방향으로 내려주시면 위처럼 기본메뉴들을 확인하시라 수 있죠. 이제 우에서좌로 넘겨주시면 보안폴더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부분을 한번클릭하시면 핸드폰상에서 찾을 수 없었던 보안폴더 어플리케이션이 나타나게 된답니다, 처음 이용하시는분은 바로 기본적인 설정 및 비밀번호 지정화면으로 넘어가지게 됩니다.



이렇게 기존의 앱들사이에서 갤럭시 보안폴더가 나타나지게 되는데요. 위 상태바에서 해당부분을 클릭하여 와이파이처럼 on/off시킬 수 있습니다. on되있을떄에만 이처럼 나타나지게 되며 해당 어플을 클릭시 비밀번호입력후 이용이 가능해집니다. (만약 설정상 잘못지정하여 앱들상에서 찾을수없을 경우 [설정>잠금화면및보안>보안폴더]로도 접속이 가능합니다.



비밀번호에는 홍체,지문,패턴,PIM등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비밀공간이기 떄문에 남들이 알지못하게 강력하게 설정해주세요.



위 화면이 갤럭시 보안폴더의 모습입니다. 기본적으로 갤러리,캘린더,연락처,인터넷등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상단부의 메뉴에서 앱을 추가하거나 파일추가등으로 옮겨오실수도 있습니다. 별도의공간임으로 인터넷사용기록은 외부앱에서 확인이 불가능함은 물론입니다. 또한 요즘 소개팅앱을 이용하시는분이 많은데 다운로드 후 보안폴더로 가져오신후 외부에서 보여지는 어플은 삭제를 하시면 들킬염려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만약 갤럭시 보안폴더내에서의 텍스트,메모,사진,동영상을 외부로 보내고싶으시다면 우측상단의 설정(..)메뉴에서 보안폴더에서 내보내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위부분은 설명을 돕기위한 사진입니다. 보안폴더내에서 만들어진 캡처나 저장본은 외부에서 확인이 불가능하기 떄문에 이렇게 전송을 해주셔야 됩니다.



갤럭시 보안폴더 해제/삭제 방법


갤럭시 보안폴더 해제 및 삭제를 위해서는 어플들이 보이는 화면내에서 우측(...)클릭후  설정으로 들어가주세요.



추가설정란으로 들어가주세요. 



삭제를 클릭하시면 현재 사용중인 갤럭시 보안폴더내의 어플들과 사진, 동영상들이 모두 삭제됩니다. 이렇듯 해제라는 기능은 없고 삭제를 통해 원상복구시킬 수 있는 것이죠. 다행히도 어플이 아닌 사진,동영상들과 같은 미디어 파일을 살리실 수 있는데요.



사용중이던 갤럭시 보안폴더에서 미디어 파일을 내보내기할것인지에 대해 체크를 눌러주시고 삭제를 눌러주시면 잠시후 내부 데이터들이 기존의 갤러리,내파일로 보내지게 됩니다. 개인프라이버시가 중요해지는 요즘날 이러한 기능을 한번쯤은 원하셨을텐데 제조사내에서 자체적으로 제공하는만큼 보안이나, 기능이 다른앱보다 월등하기 때문에 갤럭시 보안폴더를 이용해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