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갑습니다. IT의 모든지식을 쉽게 풀어드리는 올팁모아 블로그입니다. 오늘의 글은 카카오톡 대화내용 복구 100% 방법을 준비해보았습니다. 첫번째는 이용하고 계셧던 스마트폰이 파손되어 수리가 불가능하거나, 분실을 하신분의 경우가 있습니다. 두번째는 실수로 카톡방을 나가거나 삭제를 하여서 대화기록이 모두 사라지신분, 세번째는 새로운 스마트폰기기를 구매하여서 이전의 대화들을 옮기시고 싶으신분이 있습니다. 이러한 3가지중에서 하나라도 포함되시어 카카오톡 대화내용 복구로 이전에 나눴던 대화들을 다시 불러오고 싶으시다면 모두 쉽게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해결법은 두가지로 정리됩니다. 기존 가지고 있던 스마트폰을 분실이나 삭제등으로 이용할 수 없을때에는 PC 카톡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백업 및 폰복구를 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가지고 있던 스마트폰을 여전히 이용하실 수 있고 카톡내용이 있으시다면 폰내부에서 백업을 진행하실 수 있답니다. 본인에 상황에 맞게 해결해보시길 바랍니다.


카카오톡 대화내용 복구


카카오톡 대화내용 복구 100% 방법을 소개합니다

카카오톡 대화내용 복구 PC


현재 스마트폰을 분실, 정보삭제등으로 이용할 수 없으시거나 데이터가 삭제된 상황이시라면 시도해볼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바로 PC에 로그인되어진 카카오톡에 있는 대화정보들을 백업한 후 카카오톡 대화내용 복구를 하고 싶으신 스마트폰에 카카오톡을 재설치 후 복원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PC 카톡에 먼저 로그인을 해주신다음 좌측하단 메뉴 - 설정을 클릭해주세요.



좌측카테고리에서 채팅을 선택해주신후에 마우스로 쭉 내려보시면 "대화 백업하기"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대화내용 복구를 지원하는 백업이란? 이용중인 대화방에서 본인을 포함하여 친구들과 나누었던 대화가 백업으로 저장이 되게 됩니다. 이때 사진과 동영상은 복원이 불가능하며 텍스트만 가능합니다. 하지만 1,000자 이상의 장문 메세지는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그 외에도 비밀채팅과 오픈채팅 메시지도 제외됩니다. 복원 기한은 14일까지입니다. 클릭하여 시작해주세요.



파일 보호와 스마트폰에서 재설치 후 백업데이터를 받기 위해서 입력해야하는 비밀번호를 설정해주셔야 합니다. 만약 잊어버린 경우에는 위과정을 다시 반복해줘야함으로 기억하기 쉬운 숫자로 지정해주세요. 백업을 시작합니다.



카카오톡 대화내용 복구가 이루어지고 있는데 채팅방의 갯수나 대화의 양에 따라 적게는 3분 길게는 10분정도 소요가 이루어집니다. 바로아래에서는 스마트폰 백업방법임으로 PC에서 이미 백업데이터를 만드셨다면 건너뗘주신 후 폰에서 카톡을 재설치하여 카카오톡 대화내용 복구를 하는 글을 봐주시면 됩니다.

스마트폰을 단순변경할때 백업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카카오톡 대화내용 복구 모바일


단순히 기기를 변경하여 과거 핸드폰을 이용할 수 있는 상황이라면 위에서 알아본 PC백업을 이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과거 이용하고 있던 폰의 카톡에서 우측상단 설정메뉴 - 채팅으로 들어가주세요.



대화 백업을 클릭하여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이때 PC와 마찬가지로 새로운 스마트폰에서 데이터를 받기 위한 비밀번호를 설정해주셔야 합니다. 여기까지 완료하셨다면 새기기로 넘어가주세요.

백업데이터를 가지고 카카오톡 대화내용 복구하기


새기기 혹은 계속이용하고 있으나 데이터가 지워진 기기에서 새롭게 카카오톡을 재설치해주세요. 그리고 백업을 하였던 계정과 동일한 이메일 및 비밀번호 로그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로그인 후에는 클라우드 백업데이터가 있다는 문구가 나오며 복원하기 - 비밀번호 입력으로 카카오톡 대화내용 복구가 100% 이뤄지게 됩니다. 도움되셨기를 바라면서 IT모아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