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ALLTIP모아의 일기장 입니다. 오늘 시간에는 전약자 군번 조회 확인 방법을 준비 해보았습니다. 벌써 저도 전역한지 3년이라는 시간이 지났는데 시간이 참 빠른것 같습니다. 현역일때에는 주기적으로 선임들과 간부들이 군번과 총기번호를 외우고 있는지 확인도 많이 하고 군인이라면 당연히 알고 있어야 한다는 생각에 2년간 단 한번도 까먹은적이 없는데요. 전역을 하고 1년만 지나도 기억이 나지가 않습니다. 


하지만 중요한점은 병역 관련 증명서를 발급 받을때 군번을 알고 있어야 처리가 빠르기 때문에 인터넷으로 나의 전역자 군번 조회 확인 방법을 알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또 남아들끼리 술자리를 가질 때 빠짐 없이 나오는게 얼마나 내 부대가 힘든 훈련을 했는지, 기강이 얼마나 잡혀 있는지 열띤 토론을 하게 되기 때문에 군번을 기억하지 못한다는게 자존심이 상하는 일 입니다. 저도 그래서 가끔 궁금할때마다 전약자 군번 조회를 하면서 대비를 하고 있습니다.  


전역자 군번 조회는 공익 사회복무요원이더라도 확인할 수 있고 나의 핸드폰만 가지고 있으면 즉시 조회가 완료되니 바로 해보시길 바랍니다.


전역자 군번 조회 확인 방법 알아봅시다



군대와 관련된 모든 행정처리와 정보를 조회하는 곳은 딱 한곳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바로 병무청이죠. 전역후에 민방위훈련부터 시작해서 관련 병적서류를 떌때에도 자주 사용되니 꼭 기억해두시길 바랍니다. 주소를 첨부해드릴테니 쉽게 접속해보세요. https://www.mma.go.kr/


들어가신후에 좌측상단에 있는 "병무민원"을 클릭합니다.



아래에 메뉴들이 쫘악 나오게 되는데 우측쪽에 있는 동원예비군을 클릭합니다. 다시말씀드리지만 공익 사회복무요원을 하셨어도 훈련소에서 발급받은 군번 조회가 가능합니다. 또 한가지 알려드리자면 군번을 가지고 공익인지 아닌지는 누구도 알 수 없으니 기억해두시길 바랍니다.



예비군편성의 아래 메뉴에 딱 보이는 "군전역일자/군번조회" 가 보입니다. 눌러서 들어가주세요.



본인인증을 해주셔야하는데 사용자구분은 우리는 의무자 즉 전역자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유관기관 국외체재를 선택하시면 안됩니다.



통합로그인에서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넣어주고 휴대폰인증을 하시면 됩니다. 공인인증서도 가능하긴 한데 휴대폰이 훨씬 간편하니 추천드립니다.



통신사를 선택하고 휴대전화번호를 넣어준후에 수신된 문자에 적혀져있는 인증번호를 넣어주면 됩니다.



드디어 인증까지 마치고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군전역자부터 대학교, 국민연금공단,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도 이 기능을 이용해서 상대방의 전역사실을 확인한다고 하네요. 바로 예를 꾸욱 눌러줍니다.



바로 나오는 입영일자와 전역일자 그리고 군번 조회가 가능합니다. 벌써 2020년이니 세월이 무척 빠르군요. 군번의 앞 2자리는 년도로 지정되니 저는 15로 시작하는 군번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 군생활시절에는 이 군번을 가지고도 누가더 위니, 선임이니 다퉜던 기억이 새롯새롯 나는 것 같습니다. 전역자 군번 조회를 보신분들께 군생활의 한가지 재밌는 스토리를 들려드리자면 이 목걸이 군번은 전쟁 중에 전사했을때 전우의 입안에 넣은뒤 발로 힘을 가해 이빨에 껴놓는다고 합니다. 나중에 전사한 시신이 누구인지 쉽게 알기 위해서라고 합니다. 그래서 가족들을 위해 그토록 목숨처럼 항상 차고 다녔던 것 같네요. 여기까지 군번조회 확인 방법을 알려드렸는데 군복무를 하신 모든 분들께 수고하셨다는 말씀을 올리면서 글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