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갑습니다. 요번 시간에는 SNS 꿀팁입니다. 언젠가는 사용할 날이 있는 국민메신저 카카오톡 메시지 삭제 방법을 준비해보았습니다. 홧김에, 술을먹고, 상대방을 착각해서 보내지 말아야할 메시지를 보내셨던 적 있으셨나요? 저는 늘상 대화를 하는 친한 친구들의 톡방이 있는데 잘못해서 중학교 동창방에 올려야하지 말아야할 사진과 글을 보낸 적이 있습니다. 전송을 하고 아차싶은 마음도 잠시 이것을 빨리 해결해야할텐데라는 생각에 머릿속이 새하애졌는데요. 다행히도 이런 실수를 완벽하게 무마할 수 있는 것이 카카오톡 메시지 삭제 방법이 되겠습니다. 


카톡을 이용하시다보면 삭제된 메시지입니다 문구를 보신적이 있으신가요? 이것이 바로 상대방이 메시지를 전송하고나서 톡방 참여자들이 보기전에 빨리 지웟기 떄문입니다. 하지만 전송하고부터 지우기까지 시간이 오래걸린다면 그전에 다른 사람들이 내글과 사진을 볼 수 있기 떄문에 미리 카카오톡 메시지 삭제 방법을 알고 계셔야만 사용해야하는 순간에 곧바로 지워버릴 수 있겠죠? 그래서 이번 글을 주목해주셔야 하는 이유가 되겠습니다. 누구보다 빨리 상대방이 아직 못봤을떄 삭제해보시길 바랍니다.



카카오톡 메시지 삭제 방법 (모든 텍스트 및 사진 지우는법)


먼저 짚고 넘어갈 방법은 카카오톡 메시지 삭제 방법이긴 하나 나에게만 보여지지 않게 지우는 것입니다. 이 방법은 누군가가 내  핸드폰 카톡을 확인했을때 문제가 될만한 내용이 있다면 미리 지우는 것이죠. 저는 보통 친구들과 나누었던 욕설들을 지우는 편입니다. 방법은 무척 간단한데요. 상대톡이나 내톡을 손가락으로 꾸욱 눌러보세요.



나누었던 대화중에서 지우고 싶은 부분을 모두 우측에서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서로 주고받았던 5개의 텍스트를 지정했는데 사진도 체크 설정이 가능합니다. 다되셨다면 아래 삭제하기를 클릭하면 모두 지워집니다.



하지만 나에게만 삭제가 가능한 방법으로 삭제된 메시지는 내 채팅방에서만 적용되고 다른 사용자들은 볼 수 있습니다. 만약 잘못보내서 상대방이 보기전에 빨리 카카오톡 메시지 삭제를 해야하는 상황이면 빠르게 아래를 봐주시길 바랍니다.

카카오톡 메시지 삭제 : 상대방이 안보이게 하는 방법


상대방까지 안보이게 지우기 위해서는 한가지 전제조건이 필요합니다. 바로 5분안에 지워야만 톡방참여인원 모두에게 보여지지 않게 삭제할 수 있다는 것이죠. 테스트를 위해서 저와 사이가 서먹서먹한 친구에게 문자를 보내고 바로 지워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1이 사라지기전에 지워야하니 빠른 손놀림이 필요합니다. 지우고 싶은 텍스트를 손으로 꾸욱 눌러줍니다.



메뉴창이 뜨는데 2번쨰에 있는 삭제를 클릭해주시길 바랍니다.



나에게서만 삭제가 아니라 모든 대화 상대에게서 삭제가 보여지는데요. 그 이유는 아직 전송한지 5분이 안되었기 때문입니다. 모든 상대방을 체크해주시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모든 대화 상대의 채팅방 화면에서 카카오톡 메시지 삭제가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단 다른 사용자의 버전에 따라서 삭제되지 않을 수 있다는데 저는 여태까지 삭제가 되지 않았다는 사람을 본 적이 없습니다. 삭제 기능이 업데이트 된지 오래되었기 때문에 아주 오래된 버전이 아니라면 아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삭제된 메시지입니다." 그리고 사라지지 않은 1표시가 보여진다면 상대방 안보이게 카카오톡 메시지 삭제 방법이 성공한 것입니다. 나중에 상대측에서는 궁금할 수밖에 없는 내용이라 물어볼텐데 그저 착각해서 잘못보냈다고 변명을 하시면 됩니다. 절대로 삭제된 메시지는 복구가 불가능해서 어떤 내용이였는지 누구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이 방식을 이용해서 저는 친구들과 술자리에서 삭제 게임을 진행하기도 하는데 썸녀들에게 사랑해라고 보내고 1분뒤에 지우는 게임인데 나중에 술게임으로 생각나지 않는다면 한번쯤 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만큼 카카오톡 메시지 삭제는 걸릴일이 없다는 것을 강조드리며 글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