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갑습니다. All티비입니다. 오늘 시간에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삭제 하는법을 다뤄보려고 합니다. 여러분들은 어떤 SNS를 사용하시나요? 페북, 인스타, 트위터등 다양하겠지만 대한민국에 살고 있다면 예외없이 카카오톡이라는 훌륭한 메신저 어플을 사용하고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이러한 독점체제로 인해서 KAKAO에서는 광고를 달거나 게임 회사들과 제휴를 맺어서 런칭하거나 등의 활동을 하는데요. 다른 기업들도 예외없이 최고의 홍보수단으로 카카오를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이제는 단순히 메신저를 뛰어넘어서 우리들은 카카오톡에서 쇼핑도 할 수 있고 선물을 보내는 등 다양한 활동들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장점이 있다면 단점도 있는법이죠. 바로 너무 많은 홍보성 알림톡으로 이용에 불편함을 초래하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여기서 대표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것이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삭제인데요. 홍보수단으로 기업에서는 플러스친구라는 계정을 이용해야 하기 때문에 상품의 알림이나 이벤트성 메시지는 모두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삭제로 해결을 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우리가 자주 받아보는 카톡 게임 초대나 신규 게임 런칭도 여기에 포함이 되는데요. 카카오톡의 게임을 하면서 홍보성 알림에 동의를 하신 순간 플러스친구가 자동으로 추가 되면서 메시지를 계속 보내게 됩니다. 해결 방법은 무척 간단하니 이번 기회에 여러분들의 카톡앱을 깔끔하게 정리하시길 바랍니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삭제 하는법

알림이 울려서 기대하며 봤더니 홍보성 광고 톡이 온적이 많으실텐데요. 이것들이 전부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입니다. 저는 언제 추가해줬던 기억도 없는데 이용을 하면서 동의나 체크를 신경쓰지 않고 넘기다보니 이제는 시도때도 없이 홍보톡이 많이 와서 정리를 마음먹었습니다. 먼저 차단하고 싶은 플러스친구 톡방을 들어갑니다.

 

 

광고 내용은 가뿐히 무시해주시고 우측 상단을 보면 집 모양의 버튼이 하나 있습니다. 이것을 플러스친구 홈이라고 부르더군요. 이것을 클릭해서 들어가줍시다. 

 

 

나에게 톡을 보냈던 회사채널로 들어올 수 있습니다. 여기서 추가한 채널 중앙 버튼이 보이시죠? 저것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채널을 차단하시겠습니까? 창이 나오면 수락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채널이 차단이 되었는데 안심하시기에는 이릅니다. 이것은 카카오톡 플러친구 삭제지 저 채널이 나에게 메시지를 보내는 것을 차단한다는 것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메시지를 절대로 못오게 하기 위해서는 알림톡이라는 것을 차단해줘야 합니다.

 

 

톡방을 다시들어가면 이전에는 없었던 알림톡 차단 버튼이 상단에 생긴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을 눌러서 차단해주면 이제 다시는 광고 메시지가 날라오지 않습니다. 여기까지 해주셨다면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삭제는 완벽하게 숙지하셨을텐데요. 하지만 앞으로 올때마다 설정하는 것은 귀찮기 때문에 내가 현재 추가한 플러스친구 목록을 확인하고 전체 삭제를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나의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목록 전체 삭제 방법

카카오톡에서 친구목록 메뉴에 상단을 보시면 채널이라고 있습니다. 내 프로필 아래에 있는 메뉴인데 이곳이 바로 내가 추가해놓은 플러스친구의 전체목록을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눌러서 들어가줍니다.

 

 

저는 확인해보니 70곳이 넘는 플러스친구가 있더군요. 나의 카카오톡의 이용을 방해하는 녀석들이니 하나씩 눌러서 들어가줍시다.

 

 

위에서 알아보았던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삭제 방법과 동일합니다. 중앙에 있는 버튼을 눌러서 채널차단을 해주시면 됩니다. 대부분은 메시지가 추가된 친구에게 보내기 때문에 오지는 않겠지만 차단을 해도 메시지가 오는 회사들은 직접 톡방에서 알림톡 차단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해두면 이제 불필요한 메시지 알림은 오지 않을 것입니다. 도움되셨기를 바라면서 올TV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