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올팁모아가 오늘 작성해볼 글은 트위터 실시간 검색과 트렌드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트위터는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대형SNS로 280자의 글만 작성할 수 있는 가벼운 소셜네트워크입니다. 저도 상당히 많이 이용하고 있는데 트위터의 가장 큰 강점이라고 한다면 실시간으로 현재 이슈가 무엇인지 표시하고 정보를 볼 수 있다는 것이죠.

 

트위터 실시간 검색 시스템은 초단위로 업로드되는 트위터의 글들을 사용자들에게 표시해주는 것이 관건입니다. 처리해야 하는 데이터양이 상당하지만 실시간 토픽으로 시간적 제한을 없애기 위해서 다양한 알고리즘과 투자를 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제가 직접 트위터 실시간 검색을 이용해본 결과 불과 몇초전에 올라온 글들도 확인할 수 있을만큼 빠르고 편리하더군요.

 

또 트위터에는 트랜드라는 것이 있습니다. 관련된 글 주제의 해시태그를 모아서 현재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내용을 순위로 보여주는 것인데요. 주로 대한민국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사건이나 연예인의 생일 등을 축하하기 위해서 관련 글들이 작성되는 경우가 많아서 굳이 뉴스를 보지 않더라도 트위터 실시간 검색과 트렌드를 확인하여 현재 동향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 확인 방법 (국가 변경 가능)

컴퓨터나 스마트폰에서 트위터에 로그인을 하면 보여지는 화면입니다. 대한민국의 트렌드나 나를 위한 트렌드가 표시되는 곳이 있는데 여기서 설정을 들어가줍니다. 현재 한국이나 다른국가에서 이슈인 트렌드 순위를 정확하게 보기 위해서는 설정할 것이 있기 때문입니다.

 

 

트렌드에서 나를 위한 트렌드를 꼭 해제해줍니다. 트위터를 가입할 때 입력한 나의 관심사로 인해서 순위가 조금씩 바뀌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만약 다른 국가의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를 확인하고 싶다면 이 지역의 콘텐츠 보기를 해제해주시길 바랍니다.

 

 

이 지역의 콘텐츠를 비활성화하면 하단에 위치 탐색이 나옵니다. 이 부분을 클릭해주세요.

 

 

트위터가 사용되고 있는 전세계의 모든 국가가 보입니다. 내가 보고 싶은 국가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미국을 선택해보았는데 1위부터 5위까지 표시되고 더보기를 눌러서 더 많은 순위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체적으로 음악이나 정치쪽이 많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다시 한국으로 바꾸고 싶다면 우측 상단의 설정을 누르고 이 지역의 콘텐츠 보기를 활성화하시면 됩니다.

 

트위터 실시간 검색 사용 방법 (고급 검색까지)

#탐색하기나 위에 있는 검색창에서 내가 보고 싶은 키워드를 입력합니다. 그러면 처음에는 인기로 검색결과가 나오는데 이것을 최신으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저는 연예인 아이유를 검색해보았는데 최신상 17초인 것을 볼 수 있죠. 이렇게 초단위로 실시간 트위터 글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관련이 없는 트위터 글들이 많이 보인다거나 검색결과상 내가 찾는 양질의 자료가 없다면 고급검색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트위터 고급검색을 이용하는 방법은 검색창 오른쪽의 점 3개 메뉴를 누르고 고급 검색을 클릭합니다.

 

 

다음 단어 모두 포함, 다음 문구 그대로 포함, 다음 단어 중 하나 이상 포함, 다음 단어 제외, 다음 해시태그, 언어와 같이 디테일하게 내가 보고 싶은 글을 모은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트위터 실시간 검색에서도 고급을 사용할 수 있고, 과거 오래된 글들도 모두 볼 수 있기 때문에 트위터에서 재밌고 유익한 동영상이나 자료를 찾을때에도 유용합니다. 여기까지 검색과 트렌드에 관련한 방법을 정리한 올팁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