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인스타 검색기록 삭제를 3초만에 하는법을 준비해봤습니다. 이게 왜 필요하냐면요. 팔로워가 아니라서 검색으로 계정 구경을 다닐때가 있는데 전 여자친구나 내가 짝사랑하는 사람을 내가 봤다는 사실이 검색기록에 모두 남게 되는데 다른 사람들에게 걸리면 무척 창피한 일이겠죠. 물론, 내 인스타 아이디 비번을 해킹해서 들어가지 않는한 내가 검색한 기록은 남들에게 노출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사회생활에서 누군가가 옆에 있을때 사용하게 되면 내 기록을 곁눈질로 볼수도 있겠죠. 


이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남들에게 알려지지 않는 계정을 탐방하고 나서는 인스타 검색기록 삭제를 해주시는게 도움이 될것입니다. 인스타 검색기록 삭제는 보여지고 있는 기록에서도 지우는 방법과 여태까지 내가 인스타를 이용하면서 검색한 모든 기록을 한번에 없애는 방법이 있습니다. 제가 추천드리고 싶은 것은 처음에는 모든 기록을 제거하고 그 후에는 개별적으로 인스타 검색기록 삭제를 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그 이유는 아무래도 여태까지 한번도 삭제를 하지 않으셨다면 기록량이 어마어마하기 떄문에 개별로 지우기는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기 때문입니다. 



인스타 검색기록 삭제 방법


스마트폰에서 인스타그램 앱을 이용하실텐데요. 아래 돋보기 메뉴에서 사람 이름이나 아이디를 검색하셔서 이곳저곳을 탐방하셨을 것입니다. 이렇게 검색한 것은 기록으로 모두 남아 꼭 제거를 통해 프라이버시를 보호해주어야 합니다. 어떻게 기록이 남는지 확인시켜드리기 위해서 꿀팁을 검색하고 한 계정을 클릭해보겠습니다.




검색후 계정을 들어간것만으로도 이렇게 검색기록이 최신자로 쫘악 나옵니다. 목록은 검색 메뉴에서 빈칸을 클릭하면 아래에 노출 되는 것을 말합니다. 먼저 개별적으로 인스타 검색기록 삭제는 무척 쉽습니다. 오른쪽에 보여지는 "X"를 누르면 끝인데요. 만약 여태까지 이용을 하면서 단 한번도 인스타 검색기록 삭제를 하지 않으셨다면 어마어마한 목록량에 감당이 되지 않을것입니다. 그럴때는 우선 전체 기록을 초기화 시켜주는게 좋습니다.





여태까지 한 모든 인스타 검색기록 삭제을 위해서는 우측 하단 사람 모양 아이콘을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저도 보시다시피 오랫동안 관리를 해주지 않다보니 기록이 무척 많은데요. 하나하나씩 지우기는 비효율적이라고 생각되어 한꺼번에 지워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측 상단에 줄3개의 메뉴가 보일것입니다. 저 버튼을 누르면 우측편에서 설정 목록 카테고리가 나오게 됩니다.




아래에 설정을 찾아주신 후에 눌러서 들어가주시길 바랍니다.




다양한 메뉴들이 보이는데요. 인스타 검색기록 삭제를 담당하는 것은 보안 메뉴입니다. 보안으로 들어갑니다.




데이터 및 내역 아래에 검색 내역이 보이시죠? 눌러주시길 바랍니다.




우측 상단에 "모두 지우기"를 하시면 인스타를 이용하면서 쌓여있던 모든 검색기록이 삭제가 됩니다. 하나하나 삭제하는 것보다 시간면에서 효율면에서 뛰어납니다. 정말 지울것인지 물어보는 창이 뜨는데 확인을 눌러주시면 해결 완료입니다.


저는 습관을 들여서 이제 전애인이나 지금 관심을 가지고 있는 이성의 계정을 방문하고 난뒤에는 꼭 인스타 검색기록 삭제로 모든 증거를 삭제시키고 있는데요. 과거에 제가 짝사랑하는 이성과 밥을 먹는도중에 인스타를 보여주는 일이 있었는데 검색기록에 이성의 계정이 바로 상단에 보여져서 당황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 후로부터는 기록관리를 철저히 하고 있느데 여러분들도 혹시나 모를 일을 대비해서라도 깔끔하게 지우는 습관을 가지시는게 좋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