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All팁 모아 블로그 입니다. 오늘 시간에는 카톡 친구추가하는법 그것도 가장 쉬운 방법을 한번 설명드려볼까 합니다. 상대방의 전화번호를 알고 있거나 카톡 아이디를 알고 있으면 초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카카오톡에서는 스마트폰에 저장되어진 연락처 목록을 자동 동기화해서 친구를 추천해주는 기능이 있고 간편하게 +버튼만 누르면 해결 가능하기 떄문이죠. 그뿐만이 아닙니다.  카톡 친구추가하는법에는 이것 이외에도  QR코드라는 것이 있는데 요즘 많이들 사용하시는 QR코드를 카메라에 인식만 시켜주면 자동으로 친구가 추가 되게 됩니다. 아무래도 간편한 방법은 연락처인데 이것은 친구라면 누구나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친구의 연락처를 모르고 오랜만에 생각이 나서 카카오톡 메세지를 보내보려고 했는데 찾을 수 없다면? 난감한 상황이 연출될 수 밖에 없겠죠.


그럴 때에는 상대측과 연락할 수 없기 때문에 연락처는 물론이거니와 ID와 QR코드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한가지 방안으로 추천친구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계속 설명을 드리겠지만 카톡 친구추가하는법으로 연락처 - 추천친구를 이용할 수 있다고 했는데 이것뿐만 아니라 추천에는 상대방이 나를 친구로 추가를 해논 상태라면 내 목록에 뜨게 됩니다. 그러니 나를 친구추가했기를 간절히 바랄 수 밖에 없겠죠. 총 4가지 방법이 있는데 상황에 맞게 편한 것으로 이용하시면 어렵지 않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카톡 친구추가하는법 (가장 쉬운 방법)


들어가기전 처음에 소개드리는 지금 내용은 친구의 연락처가 내 폰에 저장되어 있다면 카카오톡에 연동시켜 자동으로 카톡 친구추가하는법입니다. 그러니 핸드폰 연락처에 친추하고 싶은 상대방이 없다면 아래로 내리셔서 다른 방법을 시도하시면 됩니다.

당연하게도 카카오톡을 먼저 실행해줘야 합니다. 그 후에는 하단 목록 최좌측에 있는 친구 목록 메뉴로 들어가줍니다. 그 후에 상단을 보시면 톱니바퀴 버튼이 있죠? 이것을 눌러줍니다.




중앙에 친구 관리를 바로 찾으셨을 겁니다. 눌러서 들어가주세요.




여기서 설정을 중요하게 바꿔주셔야 합니다. 자동 친구 추가를 ON해주셔야만 내 연락처에서 카카오톡을 사용하는 친구를 자동으로 친구목록에 추가해줍니다. 하지만 여기서 끝내면 친구를 찾을 수 없어요. 그 이유는 새로고침을 해주어야만 실시간으로 연락처 정보를 카톡에서 가져갈 수 있기 떄문이죠. 이렇게 2개를 해주시면 등록된 연락처 상대방을 가장 쉽게 카톡 친구추가하는법이 되겠습니다.



연락처가 아직 등록되지 않은 카톡 친구추가하는법 4가지



카카오톡의 친구목록이 언제나 시작점입니다. 위를 보시면 사람형태에 +가 있는 아이콘을 찾을 수 있을겁니다. 이것을 한번 눌러보시면 카톡 친구추가하는법 4가지가 모두 나오는데 여기서 편하신 것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QR코드/연락처로 추가/ID로 추가/추천 친구가 있는데 제가 생각하기에도 1. 연락처 2. ID로 추가 3. 추천친구 4. QR코드 순으로 편리합니다. 또 이 순서대로 방법을 작성해볼 생각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상대방에 연락처를 몰라도 할 수 있는 방법으로 ID로 카톡 친구추가하는법이 되겠습니다. 상대방의 아이디를 모르시면 별도의 연락을 통해서 이 메뉴로 이동하는 방법을 알려주시면 됩니다. 왜냐하면 친구 아이디입력란 바로 밑에 내 아이디가 보여지기 때문입니다. 친구가 알려준 아이디를 검색해서 추가를 하기만 하면 되는 방법이죠. 하지만 친구와 다른 연락을 주고받을 수 있는 메신져가 있어야 한다는 점은 단점이 될 수 있겠습니다.




다음은 연락처로 친구 추가입니다. 가장 먼저 소개드렸던 방법과 다른점은 핸드폰 연락처에 등록하고 새로고침을 해야하는 불편함이 없이 이곳에서 전화번호를 기입해주기만 하면 되는 간편함이 있습니다. 위에 있는 친구이름은 내가 임의로 편하게 부를 수 있는 이름을 지정하는 것이니 별명을 설정하셔도 문제 없습니다.




다음은 추천 친구입니다. 내가 연락처도, 아이디도, QR코드도 알 방법이 없다면 사용할 수 있는 마지막 한 수가 되겠습니다. 여기에서 보여지는 목록은 이미 상대방이 나를 친구추가를 했을때 추천으로 보여지게 되는 것인데요. 이 목록을 잘 살펴보신후에 친구를 찾고 우측에 있는 추가 버튼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마지막으로는 가장 불편할 수 있는 부분인데 아이디 QR코드를 스캔하여 카톡 친구추가하는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QR코드 메뉴로 들어와보시면 카메라가 켜지게 되고 여기에 친구 QR코드를 찍어주시면 되는 것이죠. 아이디를 보던 것과 마찬가지로 이 메뉴를 들어와서 내 프로필을 클릭하면 내 아이디가 입력된 QR코드가 보여집니다. 이것을 공유하면 되는 것인데요. 익명성을 확보하면서 친구를 추가하고 싶을 떄 사용하게 되는 기능입니다.


제가 소개해드린 카톡 친구추가하는법 4가지와 연락처 동기화는 총정리이며 다른 방안은 없습니다. 솔직히 말해 친구와 연락을 할 수 있는 상황에서라면 어떤 방법을 사용하셔도 간편하게 추가를 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는 추천목록을 살펴보는 방법 말고는 없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어렵지 않게 해결하셨기를 바라면서 글을 마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