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전세계의 모든 팁을 작성하는 올팁이에요. 오늘 글은 윈도우10 계정 이름 변경 하는법을 준비해보았습니다. 윈도우 운영체제에서는 컴퓨터에 등록된 전용 계정이 꼭 등록되어져 있고 이를 통해서 사용자는 이름,암호를 설정해서 컴퓨터를 이용하게 됩니다. 윈도우10 계정 이름 변경은 2가지 방법으로 나눠져 있는데요. 하나는 마이크로소프트 계정과 연동되어 정품인증을 받고 컴퓨터에서 사용하고 있는 경우와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을 사용하지 않고 일반 관리자,어드민으로 이용하고 있는 경우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대다수 MS 계정의 정품을 받고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윈도우10 계정 이름 변경은 엄밀히 말하자면 내 성과 이름을 바꾸는 것이라고도 할 수 있죠. 반대로 어드민을 이용할수도 있는데 이것은 컴퓨터에서 이미 운영체제가 설치되어 있는 경우 귀찮은 MS계정을 연동하지 않고 일반 계정으로 이용하는 것이죠. 이럴 때에는 제어판에서 간단하게 변경을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윈도우10 계정 이름 변경 하는법 (일반 어드민 계정)


처음 작성할 것은 윈도우10 계정 이름 변경중에서도 Administractor 로컬 계정일 경우의 방법입니다. 컴퓨터 좌측 하단에 있는 돋보기 아이콘을 누르신다음에 "제어판"을 검색해서 실행시켜주시길 바랍니다. 




컴퓨터 설정 변경의 메뉴들이 쫘악 나오게 되는데 여기에서 "사용자 계정"을 찾으신다음에 마우스로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오른쪽에 로컬계정과 보여지는 계정 이름이 있을 것입니다. 컴퓨터가 재실행되거나 컴퓨터네임에 저 이름이 표시가 되는데요. 이를 변경하고 싶으시다면 윈도우10 계정 이름 변경 메뉴를 눌러서 설정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위치는 빨간색 박스입니다.




이 이름은 시작 화면에 나타난다고 친절하게 안내를 해주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바꾸고 싶은 이름을 입력해주시고 이름변경을 누르면 설정이 끝이 납니다. 어드민 로컬계정을 이렇게 쉽게 바꿀수 있는게 장점입니다.




바꿔졌는지 확인을 위해서 컴퓨터를 재부팅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다시 사용자 계정으로 나오신후에 우측을 살펴보시면 설정한대로 변경이 성공했음을 볼 수 있습니다. 재부팅전에는 아직 컴퓨터 폴더 이름이 바뀌지는 않습니다. 이점은 유념해주세요.

윈도우10 계정 이름 변경 하는법 ( 마이크로소프트 연동계정)



어드민과 다르게 ms계정은 인터넷으로 상호연결되어 정보를 수정해주어서 컴퓨터에서 자체적으로 변경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ms계정을 수정하기 위해서 좌측하단 윈도우 버튼을 누르고 톱니바퀴 설정을 클릭하여 설정 메뉴를 켜주시길 바랍니다.




계정(내 계정, 메일, 동기화, 회사, 가족)을 바로 찾으실 수 있을겁니다. 이것을 클릭하여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사용자 정보 메뉴가 가정 먼저 보여지며 우측편에서는 현재 컴퓨터 이름이 보여질것입니다. 수정은 이 메뉴에서 불가능하고 아래의 "내 Microsoft 계정 관리"를 클릭하세요. 누르시면 인터넷창이 열리면서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가 켜지게 됩니다.




컴퓨터에서 접속하였기 떄문에 이미 로그인이 되어진 상태입니다. 보여지는 프로필 우측에 있는 "더많은기능"에서 "프로필편집"으로 들어가주세요.




이름 편집을 찾으셨다면 클릭해줍니다.




성과 이름을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내 이름을 굳이 사용하지 않더라도 원하시는 영문으로 윈도우10 계정 이름 변경도 가능합니다. 그림 문자입력까지 완료하시고 저장을 해주시면 됩니다. 어드민 방법과 마찬가지로 컴퓨터 재부팅후 완전하게 반영이 된다는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앞으로도 올팁에서는 분야를 막론하고 도움되는 전세계 팁들을 작성할테니 자주 방문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