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전세계 꿀팁 모아에서 오늘은 카카오톡 아이디 찾기 초간단 확인 방법을 준비해보았습니다. 주목하셔야 하는 부분은 카카오톡 아이디 찾기가 의미하는 것이 두가지가 있다는 것입니다. 첫번째로는 짤막한 아이디코드가 있는데 이것으로 다른 사람에게 알려주어 친구추가를 쉽게 하는 용도로 사용하는 것입니다. 즉 아이디로 친구추가를 할떄 사용하는 아이디라는 것이죠. 


두번째는 새로운 핸드폰에 카톡을 로그인하거나 PC 카카오톡을 이용하는등 계정을 로그인할때 사용되는 아이디입니다. 계정 카카오톡 아이디 찾기는 컴퓨터와 스마트폰에서도 모두 할 수 있고 이메일 형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OOOOO@naver.com) 이중에서 필요로 하신 방법을 찾아 읽어서 따라하시면 되는데 가장 쉽게 아이디를 조회하는 방법은 사용중인 핸드폰에 카카오톡 로그인이 되어 있는 경우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카카오톡 아이디 찾기 (스마트폰 초간단 방법)


설명드리는 것은 스마트폰에서 카카오톡 아이디 찾기 방법입니다. 컴퓨터로 계정 아이디를 찾고 싶으시다면 아래로 넘어가주시면 됩니다. 카카오톡을 켜고 사람 메뉴로 들어가시면 친구목록이 보여질겁니다. 맨 위에는 내 프로필이 있는데 클릭하셔서 들어가주세요. 프사와 배경사진을 지정하던 그 화면이 맞습니다.




우측 상단을 찾아보시면 톱니바퀴 모양 설정을 볼 수 있습니다. 눌러주시길 바랍니다.




계정 아래에 있는 이메일 (ooooo@naver.com)이 카카오톡 계정을 로그인할때 사용하는 아이디입니다. 친구추가 밑에 있는 ID는 다른 사람이 나를 검색하거나 찾아서 친구추가를 할 수 있는데 사용되는 아이디입니다. 


이렇게 카톡을 이용할 수 있으면 핸드폰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데요. 여기서 만약 친구추가용 아이디를 이용하고 싶으시면 보여지는 카카오톡ID메뉴로 들어가주셔야 합니다.




ID 검색 허용을 ON 시켜주셔야만 다른 사람들이 나를 찾을 수 있기 때문이죠. 이것을 확인하셨다면 내 친구들에게 내 아이디를 알려주면 쉽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게 바로 아이디 친구 추가 메뉴인데 혹시 잘모르시겠거나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과거에 제가 작성했던 글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2020/02/03 - [IT 꿀팁] - 카톡 친구추가하는법 (가장쉬운 방법)


컴퓨터에서 로그인 계정 카카오톡 아이디 찾기 


카카오톡 공식 홈페이지 사이트를 접속해주신 다음에 위에 보이는 고객지원 메뉴로 들어갑니다. 카카오톡 공식 홈페이지 주소는 제가 첨부해드릴테니 바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https://www.kakaocorp.com/service/KakaoTalk





고객지원 창으로 들어가셨다면 마우스 스크롤을 이용해서 맨 밑으로 쭈욱 내려보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카카오계정 알아보기 글이 보이고 그 중간에 카카오계정/비밀번호 찾기 자세히 보기가 있습니다. 이곳으로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바로 보여지는 카카오계정 찾기 메뉴가 보이죠? 위에 설명되어 있는 확인 방법은 제가 처음에 작성했던 것과 동일하니 무시해주셔도 좋습니다. 핸드폰 인증을 비롯해서 이메일 인증등을 할 수 있으니 미리 준비해두시는게 좋겠죠? 


여기까지 카카오톡 아이디 찾기를 알아보았는데 생각보다 IT와 친하지 않는다면 어려울 수 있는 내용이라고 생각합니다. 요즘에는 PC 카톡이 대세인지라 이용을 하고 싶은데 갑자기 기억도 나지 않는 로그인을 하라고 하니 답답도 하셨을 것입니다. 하지만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에서는 계정 아이디, 비번 설정을 모두 찾을 수 있어서 도움이 되셨으리라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