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세계의 모든 팁모아입니다. 오늘 시간에는 PDF파일 용량 줄이는 방법으로 5초만에 해결할 수 있는 팁을 가져와보았습니다. 어떻게 이렇게 빨리 해결할 수 있냐면 용량을 줄여주는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는 것이 아니라 인터넷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이용하기 떄문입니다. 아마 제가 예상해보기로는 PDF 파일 용량 줄이는 방법을 찾아보게 되는 이유는 전송 용량이 초과해서 보낼 수 없다거나 파일이 너무 무거워져 열고 보여지는데 시간이 너무 걸리는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해서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가볍게 다른사람과 공유할 수 있는 카카오톡만 하더라도 전송 용량 제한을 걸어두었기 떄문에 저도 PDF파일을 자주 사용해야하는 입장상 PDF파일 용량 줄이는 방법을 이용해서 전송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한가지 걸리는 부분이 있을텐데요. 그것은 바로 줄어든 용량처럼 PDF안에 있는 사진과 글자가 깨지거나 보기가 힘들정도로 품질저하가 생겨나지는 않을까 하는 걱정입니다. 하지만 걱정하지마시길 바랍니다. 왜냐하면 제가 이용하고 있는 PDF파일 용량 줄이는 방법 기능을 제공하는 사이트에서는 품질저하 zero로 용량만을 줄여준답니다. 아직도 긴가민가하시다면 제가 직접 용량을 줄인 pdf와 줄이기전의 pdf 파일의 사진을 비교분석도 해보았으니 먼저 확인하시고 사용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PDF파일 용량 줄이는 방법 5초만에 해결하기


제가 소개드리는 사이트는 PDF와 관련된 기능들을 총집합하여 한번 이용해본 사람은 계속해서 찾아서 사용하게 되는 필수로 알아두면 좋은 곳입니다. PDF파일 용량 줄이는 방법도 마찬가지로 압축이라는 버튼으로 제공되고 있으며 여기에서 사용하는 서비스들은 모두 무료입니다. 단 몇몇 기능들은 유료로 사용할 수 있는 것들이 있고 압축에서도 용량을 더 줄여줄 수 있지만 결제를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그 이유는 무료로도 충분히 많은 용량을 줄일 수 있고 2번 3번 계속해서 무료로 줄여진 파일들을 사용하면 굳이 유료를 이용하지 않아도 똑같은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이죠. 주소를 첨부해드릴테니 바로 접속해보세요.


https://smallpdf.com/kr




pdf 파일 용량 줄이는 방법을 들어가기 앞서서 방법과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받을 수 있는 장점을 한번 빠르게 훑고 지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압축을 위해서는 드롭 칸이 나오는 페이지에서 pdf파일을 드래그 앤 드롭하거나 파일 선택으로 열어주시면 됩니다. 사이트의 장점은 철저한 보안으로 한시간안에 이용했던 파일정보는 영구적으로 삭제됩니다. 게다가 브라우저 기반의 애플리케이션 사이트로 어떤 기기와 상관없이 이용할 수 있는 것은 훌륭한 장점입니다.




또 압축을 통해서 PDF파일 용량 줄이는 방법을 이용할시에 웹이나 이메일에 업로드하기 가장 적합한 144 dpi로 자동 변환시켜준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서 사용자는 큰폭으로 용량을 줄임과 동시에 품질의 변화를 전혀 눈으로 확인할 수 없을정도로 뛰어난 성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되는 것이죠. 한 파일의 크기는 5gb까지 가능할정도로 원버튼으로 몇초만에 줄여지는 마법의 순간을 목격할 수 있게 됩니다.


드로그앤 드랍 박스가 나왔다면 파일 업로드를 합니다.



드로그 앤드랍이 무엇이냐면 줄이고 싶은 pdf파일은 마우스 우클릭을 하신뒤 보여지는 빨간색박스로 이동을 하듯이 옮기시면 됩니다. 이 기능이 제공되는 만큼 사용자의 편의를 많이 신경써주고 있다는 것이죠. 드로그앤드랍이 아니더라도 파일 선택에서 파일을 직접 지정하셔도 됩니다.




이렇게 현재 컴퓨터에서 pdf가 있는 폴더를 들어가주신뒤 파일을 더블클릭해주시면 됩니다. 무척 간단해서 어려울 것이 없죠.




여기서 중요한데 기본적인 압축으로 선택해주시고 아래에 있는 옵션 선택을 눌러주셔야 합니다. 기본 압축이 무료로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기능으로 원래 용량에서 40%가 감소된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게 됩니다. 강력한 압축은 75%이지만 프로전용으로 유료 결제가 필요한데 사실 이를 이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pdf파일 용량 줄이는 방법으로 40%정도면 충분하며 만약 더 감소시키고 싶으시다면 줄여진 파일을 한번더 기본 압축을 하시면 결과물이 유료와 똑같아지기 때문입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pdf파일은 2.06MB였는데요. 줄여지고 나서는 1.87MB가 되었네요. 아무래도 애초에 작은 용량의 파일이다보니 품질을 보전하기 위해서 대략 10%만 감소시켜준 것 같습니다다운로드를 눌러주시면 줄여진 파일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줄여진 파일이 좌측이고 원본이 우측입니다. 확실히 크기가 적어졌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품질은 얼마나 바뀌게 되었을까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느쪽이 줄어든 것인지 확인하실 수 있겠나요? 정답은 왼쪽이 PDF파일 용량 줄이는 방법을 이용한 감소 파일입니다. 사람 눈으로 확인할 수 없을 뿐더러 업로드 최적화 크기로 자동 변경시켜준다고 하니 애용하지 않을 수 없는 꿀팁 사이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을 것이라 생각되는데 이외에도 다양한 PDF 기능들이 있으니 자주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